티스토리 뷰

반응형

 

 

 

 

 

 

Abstract

먹고 싶은 욕구가 시간과 적절한 것에 효과가 있는지와 이 욕구가 일반적인 욕구인지 문맥적으로 적절한 욕구와 연관되는지를 실험했다.

목표가 활성화되면, 목표충족과 연관된 것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

 

 

목표가 선호에 끼치는 영향을 예측하는데는 참여자의 목표의 범위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냥 일반적으로 음식을 먹고 싶은지 vs 특정 종류의 음식을 먹고 싶은지)

 

한 목표와 관련된 것에 대한 선호의 증가를 valuation이라 부른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반응형